
◆ Status ◆

· 올라간 눈꼬리에 짙은 눈썹. 붉은색 눈동자. 피부가 전체적으로 하얀 편.
· 근육이 다닥다닥 붙은 마른 몸. 옷이 전체적으로 펑퍼짐해서 잘 보이지 않는다. 신발은 대부분은 검은색 헝겁신.
· 곱슬거리는 검은색 머리카락. 앞 머리카락은 짧게 자른 편. 오른쪽 옆머리카락이 짧게 잘린것에 비해 왼쪽 옆머리카락은 긴 편이다. 뒷머리카락은 어깨 약간 아래. 묶은 상태.
· 허리에 코인들이 매달린 줄을 착용중이다.
◆ Appearance ◆

장 후웬
Jang Huwean
· 나이: 31세
· 성별: 남성
· 신장: 173cm
· 체형: 64kg, 마른 체형
· 국적: 중국
· 선생님

◆ Rumor Of Character ◆
" 선생님이 항상 하는 말이 있다. ' 건강한 몸, 건강한 정신에 건강한 영혼이 깃들기 마련입니다.', 하고 했던가. ...선생님을 보면 어느정도 납득이 가긴 하더군. "
· 무예, 무술 등의 몸을 다루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다.
그리고 그에 뒷받침하듯 필요에 의해 내지르는 주먹에는 망설임 하나 찾아볼 수 없다.
· 학생들에게도, 선생님들에게도 존댓말을 사용하는 편.
"난 후웬 선생님이 '강아지' 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게 제일 무섭더라! 그 왜, 있잖아. 예전에 소동 크게 일으키던 선배님들 말릴 때. 웃으면서 하는 말이 그거였거든! 그리고 어, 음. 벌로 특별 보충이랍시고 데려갔는데. 음. ...으음... . .... ... 끄으윽, 난 그런 특별 보충 수업 받고싶지 않아. 일부는, 받고싶다고 하던데 그걸 왜...?"
· 그는 체벌이랍시고 학생들에게 주먹을 휘두르거나 하지 않는다. 대신 좀 많이 굴린다.
그러니까, 훈련을. 특히 육체적으로 한계까지 몰아붙이는 것을 여러번 반복 하는 모양이다.
결과가 나쁘지만도 않은게, 그 수업을 받은 학생들은 유독 민첩히 반응한다.
일부 학생들은 그 것을 노리고 사건을 일으키거나 일부러 훈련을 해달라고 찾아오는 모양.
" 좀 직설적으로 말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지! 내가 잘 못알아듣는 것도 있지만, 워낙.. 그거 있잖아. 빙빙-. 하고. 그 녀석, 사실 조금 소심해서 말이야. 상대 기분을 사소한 것 까지 생각해주더라고? 뭐, 그게 그 녀석 장점이긴 하지만! 크, 오랜만에 같이 맥주 한 잔 하고싶네. "
그는 자신의 의견을 말할 경우 돌려서 말할 때가 많았다.
상대방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일까.
자신이 가진 신념과 생각이 확고한데 그걸 직설적으로 말하기엔 상대가 상처받을까봐.
특히 친한 상대는 더더욱 그렇다.
" 그 녀석? 크으. 맞아. 성격 하나 좋지. 약속도 칼이고 말이야. 난 그 녀석이 시간약속 늦은 것을 본 적이 없어. 같이 학교 다닌 녀석들은 다 알걸? 아, 맞아. 그 뭐라고 해야하지. 약속은 잘 지키는데 조금씩 뭐 하나는 빠트리긴 하지. 요즘에는 메모장 같은 것을 가지고 다닌다고 하더라고. "
성실하고 약속을 잘 지킨다. 거짓말도 하지 않는다.
때문일까, 상대방이 자신에게 거짓말을 했을 경우, 그 것을 들켰을 경우불쾌한 빛을 숨기지 않았다.
건망증이 있는 편이라 언제부터인가 메모지를 들고다니기 시작했다.
메모하는 습관 덕에 약속은 잘 지킨다. 메모지를 잃어버리면... 꽤 여러가지 일을 잊을지도.
그러니까, 휴지를 사놓는 것 같은 그런 일상의 사소한 것들부터 시작해서, 중요한 일들 까지.
학생 A
학생 F
동료 A
동창 C

◆ Other ◆
· 본래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인다. 20대 초중반으로 보일 정도.
· 그는 사무전 학생일 때 성실한 학생이었다. 다방면으로 뛰어났으며, 그 중 몸을 쓰는 일에도 두각을 보였다.
좋지 않은 소문이 돈 적도 없었다. 인맥도 넓었던 그였지만, 사무전을 졸업하자마자 그대로 다시 중국으로 돌아갔다.
언질 하나 없이. 마녀소동 때도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.
·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근접무기. 특히 너클. 총이나 수리검같은 투척무기나 화기류는 헤메는 감이 있다.
· 사무전에 재직한지는 6년. 그 이전까지는 큰 도장의 무술사범으로 있었다.
· 키나 얼굴로 놀리는 것을 그러려니 한다. 익숙해진 모양.
· 생일은 2월 25일.
· 가족관계는 썩 원만하지 않은 듯 하다. 간간히 편지나 연락이 오긴 하는데 사무적으로 대할 때가 많다.
아니, 오히려 조금 어려워하나.
· 중국 복식을 개조한 옷을 많이 입는다. 와중에 꼭 착용하는 것은 허리춤에 매달린 금색 코인들.
코인 뒷면에는 각각 다른 이름. 어떤 것은 날짜가 적혀있는 것도 있고, 아닌 것도 있다.
날짜가 여러개 적혀있는 것도 있는데, 그 옆에는 간단한 키워드 몇 개가 붙어있다.
불안할 때 코인을 만지작거리는 버릇이 있다.

◆ Relationship ◆


어떤 강아지가 이렇게 말을 안 듣지요-?
